#장소혼잡도
‘22년 크리스마스,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어디일까?
SK텔레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쇼핑몰과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형물을 설치하고 특별 상품과 메뉴를 선보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많은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방문하게 됩니다. 2022년 크리스마스에는 사람들이 어디를 가장 많이 방문했을까요?
지오비전 퍼즐의 ‘쇼핑, 여가 장소 혼잡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사람들의 방문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대상
크리스마스 시즌, 서울시 지역별 방문 인구 데이터 (2022.12.24~2022.12.25)
[일평균 많이 방문한 지역]
2022년 크리스마스에는 주거지와 음식점 등 상권이 발달한 강남역 주변의 서초구 서초동과 강남구 역삼동 방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 잠실점이 위치한 송파구 신천동, 고속터미널 반포쇼핑타운이 위치한 서초구 반포동, 롯데월드와 롯데백화점이 위치한 송파구 잠실동 순으로 방문자가 많았습니다. 또한 코엑스몰이 있는 강남구 삼성동과 타임스퀘어와 더현대 서울이 있는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사람이 많이 몰렸습니다.
[연령대별 많이 방문한 지역]
연령별로 살펴보면, 10대-20대는 젊은 층 사람에게 인기가 높은 홍대와 송리단길이 있는 마포구 서교동과 송파구 신천동에 많이 방문했습니다. 30대-40대는 거주지와 상권이 몰려 있는 송파구 신천동과 서초구 서초동에 가장 많이 방문했고, 50대 역시 서초구 서초동에 가장 많이 방문했으며, 높은 반포동 방문도 눈에 띕니다.
[이전 대비 방문이 증가한 지역]
2022.09~2022.10 주말 방문자 수와 비교
평소 주말과 비교해 보았을 때,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명동 일대(중구 남산동, 회현동, 중구 명동)의 방문자가 최대 3배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명동과 가깝고 롯데백화점 본점이 위치해 있는 중구 소공동 방문자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령대별 이전 대비 방문이 증가한 지역]
2022.09~2022.10 주말 방문자 수 대비
평소 주말과 비교하여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모든 연령대에서 중구 남산동과 회현동의 방문이 증가하였습니다. 10대와 20대는 크리스마스 미디어 파사드를 볼 수 있는 신세계백화점이 위치한 중구 회현동 방문이 가장 높게 증가하였고, 30대 이상은 남산동을 평소 대비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평균 많이 방문한 장소]
주요 지역 내 (크리스마스 시즌 방문자 수가 많은 지역 중심)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장소는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 잠실점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반포쇼핑타운, 여의도 더현대 서울 순으로 방문자가 많았습니다.
[연령대별 많이 방문한 장소]
연령별로 살펴보았을 때, 10대-40대 모두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 잠실점 방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한편 50대는 신세계 강남점과 영등포 타임스퀘어 방문이 많았습니다.
[이전 대비 방문이 증가한 장소]
2022.09~2022.10 일평균 방문자 수 대비, 주요 지역 내
평소 주말 대비,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에비뉴엘 잠실점, 그리고 명동 눈스퀘어의 방문자가 두 배 수준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더현대 서울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롯데월드몰에도 평소 주말보다 1.5배가 넘는 사람이 방문했습니다.
[연령대별 이전 대비 방문이 증가한 장소]
2022.09~2022.10 일평균 방문자 수 대비, 주요 지역 내
평소 대비 방문이 증가한 장소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10대에서의 방문율 증가가 두드러졌습니다. 20~50대의 경우, 눈스퀘어, 더현대 서울, 에비뉴엘 잠실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등 주요 장소에 평소 대비 약 2배 내외로 많이 방문하였고, 10대의 경우에는 평소 대비 5배 이상의 방문을 보였습니다.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0
연관 인사이트
연관 인사이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