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설악산과 내장산, 가을 단풍 여행
SK텔레콤
매년 가을이면 산들이 단풍으로 붉게 물들곤 합니다. 날이 추워지고 나뭇잎의 색이 조금씩 변하는 것을 보며 가을이 깊어 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을을 더욱 즐기기 위해 단풍의 시작과 절정 시기를 예측하여 단풍 명소를 찾는 이들도 늘어납니다. 사람들은 언제 단풍 여행을 가장 많이 갔을까요?
지오비전 퍼즐 ‘국내 여행’ 데이터를 통해 가을에는 언제 단풍 여행을 많이 떠나며, 어디에서 찾아 오는지 가을 단풍의 대표 명소인 설악산과 내장산을 중심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공 대상
가을 시즌(2022.09.12~2022.11.12) 설악산, 내장산 지역 1박 이상 여행 추정
[설악산과 내장산의 위치 및 단풍 시기]
설악산은 강원도 속초시와 인제군, 내장산은 전라북도 정읍시와 순창군, 장성군에 걸쳐 위치해 있습니다. 설악산의 단풍 절정기는 10월 21일로 예상되었으며 내장산의 단풍 절정기는 11월 5일에 맞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설악산의 일별 방문자 수]
설악산의 일별 방문자 수를 살펴보면, 첫 단풍이 시작되는 9월 말을 기점으로 방문자가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방문자 수는 10월 초에 최대로 나타났습니다. 절정 시기보다는 이르지만 개천절과 한글날 연휴를 활용하여 단풍 여행을 오는 방문객이 많았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10월 초 이후로는 방문자 수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절정 시기 내외로 방문객이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장산의 일별 방문자 수]
내장산의 일별 방문자 수를 살펴보면, 단풍 절정 시기인 11월 초 가장 많은 방문객이 내장산을 찾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내장산 또한 10월 연휴 기간 중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으나, 단풍 절정 시기인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맞추어 방문한 여행자가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악산 여행자 출발지]
설악산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의 출발지를 살펴보면,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출발한 여행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뒤이어 서울특별시 송파구, 경기도 화성시 등 출발지 상위권 대부분이 수도권 지역으로 비교적 좋은 접근성에 따른 결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내장산 여행자 출발지]
내장산의 경우 여행자들의 출발지가 좀 더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1위와 2위는 수도권인 경기도 화성시와 부천시로 나타났으나, 3위와 4위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와 완산구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설악산은 주로 수도권에서 온 여행자가 많은 반면, 내장산은 전라도 지역에서 온 여행자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