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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알아보는 쇼핑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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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쇼핑몰마다 입점 브랜드와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르고, 이에 따라 방문 고객의 특성과 방문 패턴도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지오비전 퍼즐의 ‘쇼핑, 여가 장소 혼잡도’ 데이터를 활용하 여, 쇼핑몰 관점에서는 고객 분석과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고객은 각자의 니즈를 가장 충족시켜줄 수 있는 쇼핑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인사이트에서는 2022년 9월의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제공대상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및 경기도와 인천에 위치한 타 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등)의 방문 추정 데이터 (2022.09.01~2022.09.30)


쇼핑몰 이용 트렌트

얼마나 방문했을까?

[경기/인천 아울렛의 일별 방문 고객 수]

일별 방문자수 데이터는 쇼핑몰별 휴점일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점일: 2022.09.10)


[아울렛별 월 방문 횟수]

900,799

2022년 9월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방문 고객 수는 경기와 인천의 타 아울렛 3곳과 비교하여 높은 수치를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월 1회만 방문하는 고객의 비율이 약 83%로 경기와 인천의 아울렛 중 가장 높았고, 월 2회 이상 방문하는 고객의 비율은 약 17%로 가장 낮았습니다.


몇 시에 많이 방문할까?

[평일 및 휴일의 시간대별 평균 방문 고객 수]

900,581
900,567

평일과 휴일(주말 포함)의 시간대별 평균 방문 고객 수를 살펴보면,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과 경기 및 인천 아울렛 모두 평일보다 휴일에 방문 고객이 많았으며, 휴일 오후 2시-5시 사이에 가장 많이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고객 특성

누가 방문할까?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성별·연령대 분포]

900,637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을 포함한 경기와 인천의 아울렛 전체에서 남성과 여성 방문 고객의 비율이 비슷했고, 그중 30대와 40대 고객의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은 10대-30대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경기와 인천의 타 아울렛 대비 높게 나타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문 고객의 자녀 유무와 자녀 연령대별 비율]

900,602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을 방문하는 고객 중 29.8%의 고객이 자녀가 있는 고객으로 경기와 인천의 타 아울렛보다 약 1.5% 많았고, 이 중 초등학교 저학년과 초등학교 고학년의 10대 자녀를 둔 고객이 많았습니다.


얼마나 멀리서 방문할까?

[아울렛과 거주지 간 거리 특성]

900,483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과 방문 고객의 거주지 간 거리는 중앙값 기준 약 12.9km이며,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서 10km 이내에 거주하고 있는 방문 고객의 비율은 38.7%로 원거리에 거주하는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고객군이 많이 방문할까?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의 방문 고객 유형 특성]

900,957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서 경기와 인천의 타 아울렛 대비 고객 유형 비율 향상이 가장 큰 고객군은 건강관리, 쇼핑, 자녀교육 등 가계 업무에 관여도가 높은 중년인 ‘디시전 메이커(50~64세)’입니다. 이어서 웹툰, 웹소설, 책 등 읽는 컨텐츠를 즐기는 청년 모바일 리더(20~34세), 모바일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콘텐츠를 즐기는 장년 모바일 리더(50~64세)의 비율이 경기와 인천의 타 아울렛 대비 높게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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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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