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혼잡도
#시장분석
추석 연휴와 이후 주말, 백화점과 아울렛 방문
SK텔레콤
추석 연휴 기간은 모든 곳이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백화점이나 아울렛과 같은 쇼핑몰입니다. 누군가에게 줄 선물을 구매하거나, 소중한 사람과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추석 연휴와 이후 주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쇼핑몰은 어디였을까요?
지오비전 퍼즐의 쇼핑, 여가 장소 혼잡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추석 연휴 전과 추석 연휴 기간(연휴 및 이후 주말)의 백화점, 아울렛의 이용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 대상
- 추석 연휴 전: 2022년 6~8월 공휴일의 쇼핑몰 방문
- 추석 연휴 기간: 2022년 추석 연휴(9월 11, 12일) 및 이후 주말(9월 17일, 18일) 쇼핑몰 방문
[일별 평균 방문 고객 수]
추석 연휴와 그 이후 주말 방문 고객 수를 살펴보면, 백화점과 아울렛 모두 평소 공휴일 대비 방문 고객수가 증가한 모습임에도 다소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추석 연휴 기간과 연휴 이후 주말의 방문 고객 수가 유사한 수준인 백화점과 달리, 아울렛은 연휴 이후 주말보다 추석 연휴 기간 내의 방문 상승폭이 컸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백화점은 추석 연휴와 이후 주말까지 고르게 많이 방문한 데 비하여, 도심 외곽에 위치한 아울렛은 연휴 기간에 좀 더 접근이 쉬웠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울렛의 방문 고객 수 비교]
추석 연휴 기간 방문 고객 수가 가장 많은 아울렛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으로 추석 이전 공휴일 대비 141% 증가했습니다. 뒤이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의 방문 고객 수가 131% 증가하였고,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EAST’가 215% 증가하여 방문 고객 수 증가율이 가장 컸습니다.
[백화점의 방문 고객 수 비교]
추석 연휴 기간 방문 고객 수가 가장 많고, 가장 크게 증가한 백화점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으로 추석 이전 공휴일 대비 104% 증가했습니다. 뒤이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이 33%, ‘롯데백화점 분당점'이 25%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0
연관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지하철 열차 혼잡도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서울 강남 시간대별 유동인구 변화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요일 및 시간대별 장소 혼잡도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데이터로 알아보는 쇼핑몰, 롯데백화점 강남점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국제공항 혼잡도 변화 및 해외 출국 트렌드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22년 크리스마스,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어디일까?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홍대입구/합정/상수/망원역 유동인구 비교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지하철 칸 혼잡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