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품

활용

이용약관

|

자주하는 질문

#쇼핑

#혼잡도

크리스마스 시즌, 대형 쇼핑몰의 방문 변화

SK텔레콤

크리스마스 시즌, 사람들은 대형 쇼핑몰을 얼마나 방문할까?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대형 쇼핑몰은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와 다채로운 영상을 제공하는 미디어 파사드 장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형 쇼핑몰은 수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만끽하기 위해 찾는 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지오비전 퍼즐은 주요 4개 대형 쇼핑몰인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월드몰의 일평균 방문자 수를 토대로 일반적인 겨울 시즌 대비 크리스마스 시즌 중 대형 쇼핑몰 방문자 수 변화와 특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제공대상

4개 쇼핑몰(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월드몰) 방문 추정 데이터

  • 크리스마스 시즌: 2022.11.19~2022.12.09
  • 2022 겨울 시즌: 2022.01.03~2022.02.27


대형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이 더 많아졌을까?

[요일별 평균 방문자 수]

900,1327

크리스마스 시즌의 일평균 방문자 수를 살펴보면 같은 해 1, 2월의 방문자 수보다 1.5배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요일에 걸쳐 방문자 수가 늘어났고, 주로 금요일과 토요일에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의 경우 토요일 방문자 수는 평소 대비 1.8배 증가했습니다.

[평일, 주말 방문 시 체류 시간 변화]

중앙값 기준(분)

900,686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고객들의 쇼핑몰 체류 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평균 약 0.25배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의 고객 체류 시간은 평일보다 주말이 더 많이 감소한 반면 롯데월드몰은 동일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중 대형 쇼핑몰이 제공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기 위해 방문자 수가 늘며 쇼핑몰이 혼잡해지자 고객들이 체류 시간을 단축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형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의 특성이 어떻게 달라졌을까?

[방문 고객 특성 변화]

900,1282

크리스마스 시즌 중 대형 쇼핑몰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연령별 변화를 보면 공통으로 10대 이하의 고객 방문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더현대 서울은 다른 쇼핑몰과 달리 20대의 방문 고객도 늘어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젊은 고객 방문자 수가 확대된 데는 다채로운 영상과 장식을 인증샷으로 남겨 이를 공유하는 MZ세대 취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입니다. 한편, 롯데백화점 본점을 제외한 다른 3개 쇼핑몰에서는 60대 이상 방문자 수도 소폭 늘었습니다.

900,138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0

연관 데이터

쇼핑,여가 장소 혼잡도

SK텔레콤

쇼핑,여가 장소 혼잡도는 장소(POI)의 혼잡한 정도를 준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연관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지하철 열차 혼잡도

#지하철#혼잡도#교통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서울 강남 시간대별 유동인구 변화

#코로나#혼잡도#유동인구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요일 및 시간대별 장소 혼잡도

#쇼핑#혼잡도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데이터로 알아보는 쇼핑몰, 롯데백화점 강남점

#쇼핑#혼잡도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국제공항 혼잡도 변화 및 해외 출국 트렌드

#공항#혼잡도#여행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22년 크리스마스,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어디일까?

#장소혼잡도

일반 인사이트

일반 인사이트

홍대입구/합정/상수/망원역 유동인구 비교

#혼잡도

체험형 인사이트

체험형 인사이트

지하철 칸 혼잡도

#지하철#혼잡도#교통
인사이트 더 살펴보기